윤리경영 Q&A

  • Q&A 사례
  • 질문/답변
열린 소리함 이용안내

Q&A 사례

Home > 윤리경영 Q&A > Q&A 사례

회사 내에서 생활을 하다 보면 이것이 윤리경영에 위배되는 것인지 판단하기 어려운 다양한 경우에 처하게 됩니다.
			모르고 저지르는 실수를 방지하고 보다 쉽게 윤리경영을 이해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Q&A를 통한 사례들을 정리했습니다. 회사 생활에 많은 도움이 되시기 바랍니다.

고객에 대한 책임과 의무

고객에 대한 윤리경영의 범위는 어떻게 되나요?

고객을 객관적인 기준에 따라 공정하게 대하여야 합니다.
모든 판단 및 행동의 기준은 고객만족이라 할 수 있습니다.
고객에 대한 신뢰성 확보는 당연하고요.
고객과의 약속은 반드시 지켜야 합니다.
고객의 정보, 자산, 지적재산권은 사전 동의 없이 누설하거나 타 용도로 사용하면 안됩니다.
고객에 대한 허위사실을 유포하여서는 안됩니다.

이번에 친구가 의류 대리점을 오픈 하는데 영업의 활성화를 위하여 회사 고객의 정보를 달라고 합니다. 이를 주어도 윤리경여에 위배되나요?

당연히 위배됩니다. 고객의 정보는 고객의 동의 없이 그 누구에도 줄 수 없습니다.
이는 법으로도 규제되어 있는 바 거절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