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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P 세부운영 활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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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P 운영 경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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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 01
• 입사1,2년차 대상 심화교육 및 평가(1/14~15)
- 대상 : 총 34명(영업/매입/면세/e-커머스 부문) 집합교육
- 정책 및 법규사항 및 법위반예방에 대한 심화교육 등 (8시간)

• ‘16년 설명절 윤리경영실천 프로그램 운영 (1/27~2/19)
- 윤리경영동참 대표이사 명의 이메일(2,000개 협력사, 1/27)
- 금품/향응 수수신고센터 집중운영 및 윤리규범 자체교육

• 전자계약서 체결업무 개선 및 임직원 교육 (1/27~3/3)
- 사후체결 예방을 위한 업무 개선 및 전사 교육 (2/22~23)
- 모바일 전자계약 결재 추가 및 서명단계 당사 선서명으로 변경
- 계약시작일 D-5~3일內 작성만 허용(당일작성 금지)
2016. 02
• 중소기업 416개사(면세점 50개) 동반성장 협약 체결 (2/4)
- 생식품 영세업체 대금조기지급 및 동반성장 펀드 조성(200억)
- 중소 협력사 마진인하 시행 (68개 업체)
- 충남 창조경제혁신센터 지역특산 매장(아름드리) 오픈 및 지원
(전용매장 인테리어비 전액 지원 및 동업계 최저 마진 적용)
2016. 03
• ‘16년 1분기 전사 공정거래 정기점검 (3/24~4/15)
- 대규모유통업법 준수 여부 전반 등 대외기관 점검기준 준용
- 지점(면세점 포함)및 매입부 2~3일간 법위반 여부 현장점검
2016. 04
• 2016년 상반기 공정거래 세미나 참석의 건  (4/26~27)
- 공정경쟁연합회 주관, 제도개선 의견 공정위-업계 공유
- 참석자 : 컴플라이언스팀 공정거래담당자 2명
2016. 07
• '16년 상반기 CP운영결과 및 하반기 CP운영계획 이사회 보고 (7/4)
- CP개선활동, 준법 및 윤리경영, 교육 등에 대한 운영결과 및 계획 등

• 백화점 거래개선 종합대책 관련 전사 교육 시행 (7/12~22)
- 주제 : 백화점 자율적 개선사항 재공유 및 공정위 정책 변화 등
- 대상자 : 5개지점 영업기획팀 공정거래 담당자 및 영업부서 담당자
2016. 08
• '16년 공정거래 온라인 평가 시행 (8/17~26) 
- 직무별(영업/판촉/매입) 대규모유통업법 준수 및 최근 이슈사항 교육/평가
- 대상자 : 영업/판촉/매입부서, 총 493명
- 범위 : 직무별 대규모유통업법(고시,심사지침) 및 백화점 자율거래개선 방안
2016. 09
• ‘16년 추석명절 윤리경영실천 프로그램 운영 (9월)
- 협력사 2,000개 대상, 윤리경영동참 대표이사 명의 이메일 발송
- 윤리규범 자체 교육 및 서약서 서명 진행
- 윤리경영 실천 캠페인(Pop-up) 운영
2016. 10
• 2016년 상반기 공정거래 세미나 참석의 건  (10/25)
- 공정경쟁연합회 주관, 제도개선 의견 공정위-업계 공유
- 참석자 : 컴플라이언스팀 공정거래담당자 2명
2016. 11
• ‘16년 하반기 전사 공정거래 정기점검/교육 시행 (11/9~12/2)
- 판촉, 계약, MD실적의 대규모유통업법 준수여부 
- 5개 지점 영업부서 및 상품본부/면세사업본부 매입부서
- 공정위 정책이슈, 대규모유통업법 조문별 내용 및 위반사례 등 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