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CP 세부운영 활동

  • 추진방향
  • CP 운영 경과
  • 자율준수 교육
  • 예방활동
불공정거래 신고센터

CP 운영 경과

Home > CP 운영 프로그램 > CP 운영 경과

  • 2016
  • 2015
  • 2014
  • 2013
  • 2012이전
  • 전체
2013. 01
공정거래 자율준수 실천 서약서 임직원 790명 서명
* 주요내용 : 공정거래자율준수 풍토 확산을 통해 공정한 기업문화 조성 실천

중소협력사 상품대금 조기지급 시행 (98개 업체)
* 공정거래 및 동반성장문화 확산 및 지속적 상생 관계 유지 목적

‘12년 하반기 신입사원 대상 공정거래 입문교육 진행 (9명)

공정거래 및 신선식품 반품처리 관련 교육자료 배포(전사 임직원 대상)
* 주요 법위반 사례 공유 및 업무 효율성 도모
2013. 02
설 명절 대비 윤리경영 실천프로그램 진행
* 협력사포털사이트, 그룹웨어 윤리규범 POP-UP 캠페인
* 윤리규범 임직원 실천지침 정직원 1,562명 교육 시행
* 윤리경영 실천의지 서신 협력사 대상 2,224건 이메일 발송
* 금품수수 신고센터 운영

공정경쟁연합회주관 부당내부거래 관련 공정거래 교육 이수(3명)
2013. 03
전사 CP조직 확대 개편 및 3기 CP담당자 임명 (44 -> 81명)

상반기 지점 CP담당자 업무협의회 진행

‘13년 상반기 하도급거래 관련 정기점검 시행
* 하도급 업체 28개社 관련 계약서, 대금지급 관련 법 위반 여부 점검

상반기 공정거래 자가점검 캠페인 진행
2013. 04
‘13년 1/4분기 실적기준 공정거래 정기점검 및 평가 (4월~)
* 지점별 점검기간 확대 및 증빙공문 등 전수점검

윤리/공정거래 정보 게시 및 불공정거래행위 신고센터 상시 운영
* 윤리/공정거래 게시 실적 : 공정거래 36건, 윤리경영 11건

대규모유통업법 및 경제민주화 법률 제,개정 이슈 공유
2013. 05
‘13년 상반기 CP 포럼 참석 (2명)

공정거래 관련 전자문서 이용율 현황 파악 및 피드백 (~6월)

공정거래 이슈 및 자율준수 관리기준 공유
* 계약 체결 및 서류의 보존 관리기준
2013. 06
개정 표준계약서 관련 적용 검토 (6월~)

갤러리아 공정거래홈페이지 공정거래 관련 법률 업데이트
* 공정위 소관 13개 법률 및 시행령 등 보완

판촉사원 관련 가이드라인 제정 설명회 참석(6/19, 3명)

알기쉬운 대규모유통업법의 이해 교육 참석(6/20~21, 3명)
2013. 07
한화갤러리아 자율준수관리자 변경 및 전사전파
* 기획실 박용범 실장으로 이사회 선임

‘13년 공정거래 CP 등급평가 신청 및 실적보고서 제출 (7월~)

‘13년 상반기 공정거래 온라인 평가 결과 공유(영업 관련 임직원 403명)
2013. 08
공정거래 이슈 및 자율준수 관리기준 전사 공유
* 특약매입 표준계약서 개정(인테리어 비용 분담 기준)
* 판촉사원파견가이드 제정(파견절차 명시, 매출목표 부여금지)

공정거래 관련 외부교육 참석 (공정경쟁연합회)
* 동반성장 이행평가 및 기준 설명회 (8/23, CP담당자1명)
* 판매장려금 관련 공청회 참석(8/23, CP담당자 1명)
2013. 09
‘13년 2/4분기 공정거래 정기점검 (9월~)
* 대상 : 전 지점 및 상품실 (2분기 실적대상)

추석명절 윤리경영 실천프로그램 진행(9월)
* 협력사 대상 윤리경영 의지 전파(이메일 서신 발송, 2,399개)
* 금품수수 신고센터 운영(자진신고5건, 반송 및 사회공헌 활용)
* 윤리규범 팀장 주관 교육(1,373명) 및 팝업 캠페인 시행
2013. 10
‘13년 공정거래 CP 등급 자율준수관리자 면접평가
* 평가대상 : 자율준수관리자(기획실장) 및 실무담당자

공정경쟁연합회주관 공정거래법 및 대규모유통업법 관련 교육 이수(2명)
2013. 11
‘13년 공정거래 CP 등급 기업현장 방문 평가
* CP운영 현황 소개 및 주요 우수 사례 PT

공정거래 이슈 및 자율준수 관리기준 전사 공유
* 판매장려금의 부당성 심사 지침 시행(부담 판매장려금 수령 금지)
* 하도급법 징벌적 손해배상 시행(위반 시 3배의 손해배상 의무)
2013. 12
’13년 하반기 공정거래 정기점검 (12월~)
* 대상 : 전 지점 및 상품실 (하반기 실적대상)

’13년 하반기 정기 CP순회 교육 (12월~)
* 정기교육 후 이해도 평가(20문항) 시행 및 설문조사 진행

’13년 하반기 공정거래 온라인 평가 결과 공유(영업 관련 임직원 414명)

입사 1~2년차 영업직 직원 공정거래 심화교육

’13년 하반기 불공정거래행위 신고 캠페인 진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