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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P 운영 경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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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 01
’14년 CP운영계획 수립
* CP등급평가지표 기준 준용하여 CP운영 방향 설정 및 효율화
* 구축(C), 확산/전파(D), 운영(O), 평가(E) 4가지 부분에서 분기별
운영계획 수립(중점운영사항은 ‘13년 등급평가 피드백 수렴)

‘14년 전사 CP운영 담당자 임명 (총 80명)
* 9개실/점, 35개팀, CP담당(정)35명, (부)45명 구성

‘14년 임직원 자율준수실천 전자서약 진행 (전사 임직원 888명)

설명절 윤리경영 실천프로그램 운영
* 협력사포털사이트, 그룹웨어 윤리규범 POP*UP 캠페인
* 윤리규범 임직원 실천지침 정직원 1,396명 교육 시행
* 윤리경영 실천의지 대표이사 서신 협력사 대상 1,771건 이메일 발송
* 금품수수 신고센터 운영
2014. 02
‘14년 동반성장협약 체결 진행 (협력업체 총 379개)
* 납품대금지급 현금 결제 100%
* 전자외상매출 채권담보대출 지원 (신청 시 선지급)
* 상생펀드 150억 운영 (대출 시 금리인하 적용)
* 협력사 세일즈/CS교육 지원 및 우수 사원 포상

전 지점 CP담당자 업무협의회 진행

신입사원 공정거래 입문과정 교육

공정경쟁연합회 주관 공정거래 유통거래 분야 간담회 참석(4인)
2014. 03
‘14년 1/4분기 공정거래 정기점검
* 대상 : 전 지점 및 상품실 (‘14년 1월~3월 실적대상)

공정거래 이슈 및 자율준수 관리기준 전사 공유
* 유통분야 납품업체 대상 특별서면실태조사 내용 공유
* 유통분야 비정상적 거래관행에 대한 시정계획 발표 공유
2014. 04
백화점협회 주관 제조/유통 상생협의회 참석 (4/25)
* 동반성장자금, 공동교육 등 공동사업 추진 계획 공유

공정거래 이슈 및 자율준수 관리기준 전사 공유
* 공정위, 대형마트3사 현장조사 실시 관련 사항 공유
* 판매장려금 부당성 심사 지침 내용 공유
2014. 05
‘14년 상반기 하도급 정기점검 진행 (5/21)
* ’13년도 하도급 대금지급내역 851건 전수검사 진행

  ‘14년 1분기 전자문서시스템 이용률 전사 공유
* 전자공문서 및 전자약정서 체결률 공정거래 평가 반영

공정경쟁연합회 주관 공정거래 유통거래 분야 간담회 참석(3인)
2014. 06
’14년 상반기 공정거래 온라인 평가 진행 (이글오피스 활용)
* 직급별(팀장, 팀원), 직무별(영업, 판촉) 평가방법 적용
* 영업 관련 부서 임직원 약 400명 대상 진행
 * 설문조사 병행 진행으로 피드백

6월 컴플라이언스 통합점검
* 행사상품 표시광고 위반여부 (소비자오인 등)

공정거래 자율준수 메세지 갱신 (6/18)
* 이해관계자(고객,협력사 등) 대상 공정거래 자율준수 의지 전파

2014. 07
’14년 상반기 공정거래 온라인 팝업 캠페인 진행 (7/7~11)
* 13가지 불공정거래 유형 공유 (이글오피스 pop-up)
* "불공정거래 신고센터" 공유 (협력사포탈사이트)

개정 공정거래법 업무 프로세스 수립 및 공유 (7/11)
* 발생(구매)부서가 사전검토 사항 4가지 명시
* 당팀 및 법무팀 (전자)의뢰 프로세스 수립

’14년 2/4분기 공정거래 정기점검
* 대상 : 전 지점 및 상품실 (‘14년 1월~3월 실적대상)

’14년 상반기 공정거래 정기교육 진행
* 대상 : 전 지점 및 상품실 (정기점검 병행 진행)

‘14년 2분기 전자문서 이용률 파악 및 전사 공유
2014. 08
공정거래 이슈 및 자율준수관리 기준 공유 (8/4)
* 특약매입 거래 단계별 비용 정의 및 배경
* 부당성 심사기준 및 주요 법위반 사례 제시

‘14년 상반기 신입사원 자체입문 공정거래 교육 (8/5)
* 신입사원 : 총 13명(남6 여7, 제주도면세점 1명 포함)

전국경제인연합, 공정거래법 위반행위 세미나 (8/27)
* 참석인원 : 컴플라이언스팀2명 / 법무팀 1명

공정경쟁연합회, 공정거래 실무 온라인교육 (8/1~31)
* 수강인원 총 2명 (한성구매니저, 정준용)

2014. 09
‘14년 추석명절 윤리경영 실천프로그램 (8/23~9/14)
* 윤리경영 실천의지 전파 이메일 발송 (1,926개 협력사)
* 윤리규범 실천서약 1,636명 온라인서명 (8/26~9/3)
* 전사 팀장주관 윤리규범 임직원 실천지침 교육 시행
* 협력사포탈사이트 ‘선물 안주고/안받기 캠페인’ 진행

공정거래 이슈 및 자율준수관리 기준 공유 (9/3)
* ‘위반행위 고발에 관한 지침’ 개정 시행 공유
* 계약서/인테리어 키워드 관련 주요 Q&A 공유

2014. 10
’14년 3/4분기 공정거래 정기점검
* 대상 : 전 지점 및 상품실 (‘14년 7월~9월 실적대상)

‘14년 3분기 전자문서 이용률 파악 및 전사 공유

제2차 유통/제조 상생협의회 참석 (10/31)
* 백화점 임원 및 백화점협회 부회장 등 7 명 참석

공정위, 유통분야 공정거래 간담회 참석 (10/30)
* 홍익대(조치원)국제연수원, (컴플라이언스팀3인 참석)

2014. 11
’14년 공정거래 심화교육 (11/28)
* 입사 1~2년차 영업 관련 직군 대상 공정거래 특별교육
* 대규모유통업법의 이해, 심결사례연구, Risk 자가진단

’14년 하반기 공정거래 온라인 팝업 캠페인 진행 (11/17~21)
* 13가지 불공정거래 유형 공유 (이글오피스 pop-up)
* "불공정거래 신고센터" 공유 (협력사포탈사이트)

공정거래위원회 기업거래정책국 제도개선 특강 참석 (11/19)
* 참석인원 : 컴플라이언스팀2명

부당내부거래 규제 관련 심층 분석 특강 참석 (11/25)
* 참석인원 : 컴플라이언스팀2명

2014. 12
하반기 하도급 정기점검(12/15~18, ’14년 실적대상)
- 4대불공정행위, 계약서, 대급지급 관련 점검
- 14개 하도급 거래업체(타임월드 9개)대상

하반기 공정거래 온라인 평가 (12/8~26)
- 총444명 수료, 대규모유통업법 외 관련 법규 온라인 평가

‘14년 공정거래 자가진단 설문조사 시행 (12/30~)
- 영업관련 직군 409명 대상 온라인 POP-UP 설문
- 설문결과 ‘15년 CP운영계획 반영 예정

부당내부거래 규제 관련 심층 분석 (11/25)
- 총 2명 : 컴플라이언스팀 한성구매니저, 정준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