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 회사소개
  • 가치와 비전
  • 연혁
  • 결산공고
  • 사업영역
  • 사회적 책임
  • 홍보센터
  • 채용정보

연혁

Home > 회사소개 > 연혁

  • 현재~2010
  • 2009~2000
  • 1999~1990
  • 1989~1980
  • 1979~1975

Asia No.1 Premium Retailer로의 도약 (현재~2010)

명품관 WEST 리뉴얼, 갤러리아 센터시티와 Galleria Duty Free의 오픈으로
엄선된 최신 트렌드의 적시 체험과 최상의 쇼핑 경험을 바탕으로 국내 최고의 프리미엄 패션·라이프 스타일 트렌드 허브의 위상을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갤러리아백화점은 국내 최고의 프리미엄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아시아 최고의 프리미엄 리테일러를 지향합니다.

  • 01/ Galleria Duty Free 오픈

    01/ Galleria Duty Free 오픈

    2014년에는 한화갤러리아의 자회사인 한화갤러리아타임월드가
제주국제공항 면세점 운영업체로 선정되어 새로운 성장 동력을 확보했습니다. Galleria Duty Free는 다년간 프리미엄 리테일러로서 쌓아온 갤러리아만의 노하우를 기반으로 한 차별화된 컨셉트로 오픈 시부터 업계와 고객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습니다.

  • 02/ 명품관 WEST 리뉴얼 오픈

    02/ 명품관 WEST 리뉴얼 오픈

    2014년 3월 리오프닝한 명품관 WEST는 국내 최초 오픈 스페이스형 매장 구성과 글로벌 트렌드를 실시간으로 전달하는 MD, 갤러리아만의 차별화된 프리미엄 마케팅 및 서비스를 통해 아시아 최
고의 스타일 데스티네이션을 지향하고 있습니다.

  • 03/ 센터시티 오픈

    03/ 센터시티 오픈

    2010년 12월 쇼핑과 문화 가치를 충족하는
“Creative Community”를 컨셉으로 쇼핑과 휴식, 문화 컨텐츠의 메카이자, 
중부권 최고의 백화점으로 개점했습니다. 
국제적으로 인정된 혁신적인 내외관 디자인은 천안 아산지역의 랜드마크 
건물로 지역의 자긍심이 되고 있습니다.

백화점 전문기업으로 전환 (2009~2000)

대전 최대 규모의 동양백화점 인수와 명품관, 수원점, 타임월드의 리뉴얼 및 진주점의 개점으로
백화점 사업부문 확대를 통한 사업 역량 강화에 집중하고 기존 백화점 사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꾸준한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각 지역의 갤러리아백화점은 해당 지역 상권 내 최고의 입지에서 차별화된 상품과 지역 밀착형 마케팅으로 고객에게 한 차원 높은 쇼핑의 기회를 제공합니다. 
또한 유통업계 최초 갤러리아백화점 전점 ISO-14001 국제 환경경영 시스템 인증 획득, 국내 비인기 스포츠 육성을 위한 갤러리아 사격단 창단 등 기업 시민으로서의 사회적 책임감을 적극적으로 실천하였습니다

  • 01/  명품관 WEST, 수원점, 타임월드 리뉴얼 오픈

    01/  명품관 WEST, 수원점, 타임월드 리뉴얼 오픈

    갤러리아 패션관을 명품관 WEST로 명품관을 명품관 EAST로 개편하여 
명실상부한 국내 최고의 명품관으로 재개점하였고, 수원점을 증축하고 
고객편의 시설을 확충해 점포의 품격을 높였습니다. 타임월드는 매장시설을 
개선하고 글로벌 해외명품을 다수 입점시켰습니다.

  • 02/  진주점 개점

    02/  진주점 개점

    2007년 8월 개점한 진주점은 영남권 첫  점포로서 갤러리아만의 고품격 
상품과 서비스로 지역쇼핑 문화를 향상 시켰습니다.

  • 03/  갤러리아 사격단 창단

    03/  갤러리아 사격단 창단

    2001년 2월 국내 사격 발전과 사격인구의 저변을 확대하는데 기여하기 위해
국가대표급 우수선수와 코치진으로 구성된 갤러리아 사격단을 창단하였습니다.

‘갤러리아’ 브랜드 탄생 및 BI 통합 (1999~1990)

1990년 9월 한양쇼핑센터 영동점을 갤러리아 패션관으로, 파르코를 갤러리아 명품관으로 재개점 하였습니다. 특히 명품관 개점은 백화점 업계 최초의 명품관으로 국내 유통업계 역사에 기록되고 있으며, 90년대 후반 루이비통, 샤넬, 에르메스 등 세계 최고의 명품 브랜드들을 갖추며 명품 전문점으로서의 위상을 확고히 다졌습니다. 또한 1997년 백화점 전점 브랜드(BI)를 ‘갤러리아’로 통합, 국내 고품격 프리미엄을 대표하는 브랜드로 거듭났습니다.

  • 01/ 한화백화점 수원점 개점

    01/ 한화백화점 수원점 개점

    1995년 8월 수원지역 최초의 백화점으로 개점한 한화백화점 수원점(현. 갤러리아백화점 수원점)은 명품과 패션, 문화가 조화된 지역 1번점으로서 수원지역 쇼핑 문화를 선도하고 있습니다.

  • 02/ 갤러리아 명품관

    02/ 갤러리아 명품관

    1990년 9월 개점한 국내 최초의 명품 백화점인 갤러리아 명품관은 국내 프리미엄 명품시장의 리더이자 상징으로 대변되고 있습니다.

백화점 사업 확대 (1989~1980)

1985년 한화그룹의 계열사로 편입하여 사업 도약의 전기를 마련한 한화갤러리아는 한양쇼핑센터 영동점(현. 갤러리아 명품관 WEST) 개점 이후 백화점 사업을 확대하는 등 국내 전문 유통 기업으로서의 위상을 확보했습니다.

  • 01/ 한화백화점 천안점 개점

    01/ 한화백화점 천안점 개점

    1989년 9월 충남 천안시에 한화백화점 천안점(구. 갤러리아백화점 천안점)을 개점하여, 백화점 사업 영역을 지역으로 확대함과 동시에 전국적 백화점 네트워크 형성을 위한 기반을 마련했습니다.

  • 02/ 잠실점, 파르코 개점

    02/ 잠실점, 파르코 개점

    1983년 한양쇼핑센터 영동점(현. 명품관 WEST)이 개점한 이후 잠실점(83년)과 의류 점문점인 파르코(85년 현. 명품관 EAST)를 개점하여 서울 지역 백화점 사업을 강화했습니다.

유통업계 진출 (1979~1975)

1975년 개점한 ‘한양스토어 여의점’은 ㈜한화갤러리아의 모체입니다. 1976년 ㈜한양슈퍼를 설립, 고객 만족을 최고의 가치로 삼으며 국내 유통산업의 본격적인 진출을 선언했습니다. 1979년 서울 강남지역 최초의 백화점인 한양쇼핑센터 영동점(현. 갤러리아 명품관 WEST)을 개점하며 사업 영역을 백화점으로 확대, 명실공히 국내 대표적인 유통 전문 기업으로 성장했습니다.

  • 01/ 한양쇼핑센터 영동점

    01/ 한양쇼핑센터 영동점

    1979년 9월 백화점 사업확대의 첫 점포이자, 강남지역 최초의 현대식 백화점의 모습으로 개점한  한양쇼핑센터 영동점(현. 갤러리아 명품관 WEST)은 국내 최고의 상권 입지를 바탕으로 국내 명품과 패션 트렌드의 발신지로서 성장하는 기틀을 마련했습니다.

  • 02/ ㈜한양슈퍼 설립

    02/ ㈜한양슈퍼 설립

    1975년 9월 현대식 슈퍼마켓의 효시인 ‘한양스토어 여의점’ 개점. 1976년 ㈜한양슈퍼 설립으로 본격적인 국내 유통산업 진출을 선언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