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소개

Home > 채용정보 > 채용안내 > 직무소개

MD

직무소개:효율적인 MD진행을 통하여 회사의 브랜드 Identity를 확보하고 차별성 및 경쟁력을 강화함은 물론 회사의 수익성 제고에 기여합니다. 지점별 영업 환경 분석 및 국내외 상품 트렌드 분석을 바탕으로 중장기 전략 방향, 시즌 MD 계획, MD 시즌별 개편 효율분석 등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브랜드 및 카테고리별 매출 극대화를 위한 성과 관리, 협력업체와의 관계 유지 및 개선/확장을 담당함과 동시에 수익성 제고를 위한 지점 영업활동을 지원(상품지원, 프로모션 지원 등)합니다. 또한, 시장조사를 바탕으로 상품, 고객, 업계 트렌드, 상권 등의 변화 추세를 파악하여 대응방안을 수립하고 신규브랜드를 개발/발굴합니다.

필요역량 및 우대조건 - 전공 : 패션/의상/식품/리테일 - 학위 : 학사/석사/박사 - Knowledge : MD 전략수립 및 수행능력, MD 프로세스에 대한 이해, 손익관리/효율분석 능력, 국내외 트렌드 이해, 브랜드/상품에 대한 이해, 현장경험 및 지식 - Skill : 전략적 사고, 고객/수요 분석 능력, 협상/조정 능력, 대내외 네트워크 관리 능력, 외국어 능력(영어/일본어/중국어/이탈리아어/프랑스어)

Career Path 및 발전 방향:회사 내부적으로 성장, 대외적으로(업계나 유관기관) 인정, 무전문가로서의 깊이, 다른 업무로의 확장적 발전 - MD는 고객 NEEDS를 파악하고, 상품의 가치와 트렌드를 창조하는 활동을 담당합니다. 상품 기획부터 판매에 이르기까지 기획, 분석, 실행, 관리를 반복적으로 경험함으로써 전략적 사고/분석, 성과 관리, 의사소통 능력 등을 키울 수 있습니다. 백화점 MD 컨셉 차별화와 직매입 비중 확대로 인해 MD 직무의 역할이 강조되고 있으며, 갤러리아가 가진 국내 최고의 프리미엄 패션&라이프 스타일 트렌드 허브로서의 위상은 MD분야의 전문가로서 성장하는데 부족함이 없을 것 입니다.  해외 브랜드 개발 및 해외 상품 바잉 등의 업무를 통해 국제적 감각을 익혀 글로벌 인재로의 성장 기회 또한 열려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