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 회사소개
  • 사업영역
  • 사회적 책임
  • 윤리 경영
  • 공정거래 자율준수
  • 환경경영
  • 사회공헌 활동
  • 사회공헌활동 운영 방향
  • 사회공헌활동 분야
  • 사회공헌활동 소식
  • 서비스 경영
  • 홍보센터
  • 채용정보

사회공헌활동 운영방향

Home > 사회적 책임 > 사회공헌 활동 > 사회공헌활동 운영방향

사랑의 친구, 미래의 친구    Friends For Tomorrow
해맑은 웃음 = 마주보는 사람
크게 보면 활짝 웃고 있는 천진난만한 어린이의 얼굴, 자세히 보면 어깨동무를 하고 마주 보는
두 사람의 모습입니다. 한화갤러리아 사회공헌 활동의 의지와 신념을 담고 있습니다. 
한화갤러리아가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건강한 사회의 일원으로 성장할 다음 세대를 상징하는 
두 사람이 하나로 이어질 때, 우리 미래는 해맑은 아이의 웃음처럼 더욱 환해질 것입니다.
다음세대를 가꾸는 기업 - 한화갤러리아
36.5도의 체온을 손에서 손으로, 마음에서 마음으로 전합니다.
한화갤러리아는 아름다운 마음을 전하는 기업이고 싶습니다. 언제나 곁에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는 친구처럼, 작은 사랑이 모여 더불어 사는 행복한 세상을 만들 수 있다는 믿음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나보다 ‘우리’를 가슴에 품었던 믿음, 오늘 보다는 내일, 미래의 희망을 
전달하고자 합니다.
칭찬받는 기업에서 책임을 다하는 기업으로
한화갤러리아는 칭찬받는 기업에만 머무르지 않고 기업시민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이행하는 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해 지난 2002년부터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실질적 복지 서비스를 위한 첫 걸음, 유급 봉사제
단순히 기부금을 지원하는 형태를 벗어나 수혜자의 실질적 복지서비스 혜택 증진과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봉사활동을 활성화하기 위해 근무시간 중에 봉사활동을 하는 
‘유급 자원봉사제’를 도입하고 있습니다.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
체계적이고 지속적으로 시행하고자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사회공헌 전담조직을
구성하고 ‘사랑의 친구, 미래의 친구’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의료구호, 사회복지, 자원봉사, 
문화스포츠 등 다양한 분야에 걸친 사회공헌 활동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선진 모금제도, 매칭 그랜트
사회공헌 활동에 필요한 재정을 확보하기 위해 ‘매칭그랜트(Matching Grant)’ 모금제도를 
도입했습니다. 매칭그랜트는 임직원들이 모금한 후원액에 비례하여 회사가 지원하는 
제도로 2004년부터 회사 매칭비율을 확대하여 더 많은 모금액을 조성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