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진배경
환경부와 2006년 녹색구매 자발적 협약을 통해 녹색제품 구매를 확산 시키고, 지속가능한 소비문화 정착을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추진내용
갤러리아 녹색구매 기준 수립 (2007년) 녹색제품 판매, 자체 녹색구매 판매 및 녹색구매 실적 공표
녹색구매 범위
갤러리아 내에서 판매되는 녹색제품 및 자체적으로 사용하는 소모품
주요 추진활동
- 환경부 연계 Green Day Green Festival 추진 (매년 6월)
- 그린 스타트 운동 및 녹색제품 그린캠페인 지속 추진
- 환경부 녹색구매 14개 유통업체 유통분과 실무 대표社
- 환경부 및 한국환경산업기술원 연계 갤러리아 환경사랑 수기 공모전 개최 (매년)
- 갤러리아 4개 점포 환경부 녹색매장 지정 (2011년)
- 녹색제품 에코머니 적립을 위한 그린카드 POS 시스템 구축 (2011년)
- 갤러리아 진주점 환경부 녹색매장 추가 지정(2012년) ※총 5개 지점 인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