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갤러리아百, 신발덕후들 겨냥한 리셀샵으로 매니아들의 이목 집중

갤러리아백화점은 최근 급 부상중인 스니커즈 트렌드에 맞춰 프리미엄 리셀링 슈즈 편집샵 ‘스태디엄 굿즈’를 오픈했다. 리셀링이란 시중에서 구하기 힘든 한정판 제품이나 인기 제품 등을 재판매하는 것을 뜻한다.

‘스태디움 굿즈’는 미국 최대 규모의 리셀링 슈즈 매장 중 하나로 전 세계 스니커즈 매니아들의 이목이 집중되는 핫플레이스이다. 2019년에 영국 명품 패션 플랫폼인 파페치에 3천억원대 매각되며 미국 현지에서 공격적인 확장을 지속하고 있다. 파페치는 럭셔리 브랜드 및 편집샵의 상품들을 모아서 보여주고 판매하는 글로벌 온라인 플랫폼이다. 

갤러리아는 전세계 최초로 ‘스태디움 굿즈’와 해외 파트너 협약을 맺으며 국내 단독 판권을 갖고 ‘프레드시갈’ 매장 내 샵인샵 형태로 전개하고 있다. 미국 라이프스타일 편집샵인 ‘프레드시갈’ 역시 지난 26일 갤러리아에서 국내 최초로 오픈한 상황이다.  

‘스태디움 굿즈’에서는 일반 매장에서는 쉽게 구할 수 없는 희소성 있는 상품들을 판매한다. 특히 리셀 시장에서 가장 관심을 받고 있는 ‘나이키 에어조던1’의 다양한 시리즈들을 선보이고 있다. ‘나이키 에어조던1’은 나이키의 가장 상징적인 제품 중 하나로 매니아층 내에서도 ‘팬덤’이 형성되어있다.

또한 특별한 테마의 한정판 상품도 판매한다. 대표적으로 ‘그레이트풀 데드 X 나이키 SB 덩크 로우 – 그린 베어’가 있다. 1960년대 히피 문화를 이끌던 미국 밴드 ‘그레이트풀 데드’의 마스코트 ‘댄싱 베어’를 테마로 만든 상품으로 현재 시세는 약 200만원대이다.

그 외에도 현재 갤러리아 ‘스태디움 굿즈’에서는 테이핑 아티스트 박건우의 작품들을 함께 전시∙판매하고 있다. 매장 컨셉에 맞게 나이키 한정판 스니커즈를 마스킹 테이프를 활용하여 오브제화한 작품들을 선보인다. 가격은 약 200만원대이다.    

갤러리아 관계자는 “구하기 힘든 한정판 리셀링 스니커즈를 직접 신어보고 구매할 수 있다는 장점으로 스니커즈 매니아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라며 “특히, 남성 고객뿐 아니라 여성 스니커즈 매니아들의 긍정적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