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정거래

공정거래 실천 의지

한화갤러리아는 고객과 협력사의 의견을 경청하고, 고객 권익보호와 공정한 거래질서를 위하여 준법 경영 모범기업으로서의 역할과 책임을 다 할 것을 다짐합니다.

CEO 메세지

안녕하십니까?
갤러리아백화점 대표이사 김영훈입니다.

저희 갤러리아백화점은 고객과 협력사에 신뢰를 바탕으로, 성숙한 준법경영의 정착과 공정사회의 실현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지난 2002년 3월, 한화갤러리아는 공정거래 자율준수를 선포한 이후,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Compliance Program)의 지속적인 실천과 전 임직원의 의식 제고를 위한 교육과 모니터링을 통해 보다 높은 수준의 기업문화를 만들기 위해 힘쓰고 있습니다.

공정거래 법규를 위반하여 대외신뢰와 공정성을 훼손시키는 행위에 대해서는 무관용 정책으로 엄중 조치하고 있으며, 공정거래 자율준수 문화가 발전될 수 있도록 전 임직원이 함께 노력하겠습니다.

투명하고 공정한 업무 프로세스의 실천은 공정경쟁과 동반성장의 기반입니다.

앞으로도 저희 갤러리아백화점은 투명한 경영환경을 바탕으로 고객과 협력사의 의견을 경청하고, 공정거래 자율준수에 대한 강한 실천으로 준법 경영 모범기업으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겠습니다.

한화갤러리아㈜ 대표이사 김 영 훈

자율준수 관리자 의지

자율준수 관리자란?

대표이사를 대신하여, 공정거래법 위반을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자율준수프로그램을 설계 및 운영, 조직관리, 운영실태 점검, 감시/감독, 제재 조치, 개선/시정 등을 명할 수 있는 등, 사내 공정거래자율준수에 대한 전반적인 권한과 책임을 가지고 있으며, 당사의 자율준수프로그램 운영과 관련된 계획 및 결과에 대해 이사회에 보고하여야 합니다.

안녕하십니까,
갤러리아 백화점 공정거래 자율준수 관리자입니다.

한화갤러리아㈜, ㈜한화갤러리아타임월드는 2002년 3월 26일 공정거래 자율준수 선포식 이래, 기업윤리를 최우선 가치로 삼으며, 자율준수프로그램(CP: Compliance Program)을 도입하여 법과 원칙을 준수하는 조직문화 장착을 위해 노력하여 왔습니다.

기업경영의 공정성과 투명성은 기업 비즈니스 환경하에서 지속적인 성장을 위한 필수요소가 되었으며, 궁극적으로 기업의 생존과도 직결되는 중대한 사안이라 하겠습니다.

임직원 여러분은 ‘공정거래 자율준수프로그램’을 기반으로 불공정 행위의 가능성을 자체적으로 점검하여 사전 예방하여, 당사 공정거래 자율준수 환경을 조성하는데 자발적이고 적극적인 참여를 바랍니다.

모든 임직원은 공정거래 법규와 윤리강령을 철저히 준수하여 Global Standard에 부합하는 투명하고 깨끗한 기업문화를 만들어 가는데 앞장서 주시기를 부탁 드립니다.

한화갤러리아㈜ 자율준수관리자 하지혜
㈜한화갤러리아타임월드 자율준수관리자 차영수

임직원 실천 다짐

공정거래 자율준수
실천을 위한 다짐

한화갤러리아㈜, ㈜한화갤러리아타임월드는 임직원들이 직무 수행상 지켜야 할 불공정한 관행을 근절하고 투명하고 공정한 거래질서를 위하여 공정거래 관련법규 준수와 정도 기업으로 발전하기 위하여 각자의 역할과 책임을 다음과 같이 다짐한다.

  • 나는 시장경쟁질서를 존중하고 법과 상도에서 벗어난 부정한 방법으로 이득을 취하지 아니한다.
  • 나는 고객을 보호하고 유통산업의 건강한 발전을 위하여 자율적으로 공정거래 법규를 준수한다.
  • 나는 자유로운 경제의 원칙에 따라 부당한 공동행위 및 불공정거래 행위를 하지 아니한다.
  • 나는 불공정한 내용의 약관을 작성 사용하거나 부당한 표시 광고 행위를 하지 아니한다.
  • 나는 업무수행 시 어떠한 공정거래 위반행위에 대하여 지시 또는 참여하거나 승인·묵인하지 아니한다.
  • 나는 회사가 공정하고 투명한 경쟁문화를 정착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 운영을 철저히 실천한다.
  • 나는 협력회사와의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협력관계를 유지하고, 우월적 지위를 이용하여 부당하거나 비윤리적인 행위를 하지 아니한다.

공정거래 실천 원칙

  • 고객에 대한 공정거래 실천 원칙

    • 상품의 정보를 바르고 정직하게 전달하여 고객의 권익을 보호합니다.
    • 공정한 내용의 약관을 사용하도록 하여 고객의 손해가 발생되지 않도록 합니다.
    • 고객의 정보는 필요최소한으로 사용하며, 안전하게 보호되도록 합니다.
    • 고객의 정당한 요구에 존중하고 분쟁 해결에 신속하고 정확하게 임하겠습니다.
  • 협력사에 대한 공정거래 실천 원칙

    • 협력사의 물적, 지적재산권, 기술자료 등을 존중하고 부당하게 침해하지 않습니다.
    • 공정거래 관련 법령을 준수하여 상호 신뢰하는 공정한 거래가 되도록 합니다.
    • 우월적 지위를 이용하여 부당하게 요구하거나 거래조건등을 강요하지 않습니다.
    • 동등하고 상호 협력 관계로써, 함께 지속적인 성장할 수 있는 관계를 구축하겠습니다.
  • 경쟁사에 대한 공정거래 실천 원칙

    • 선의의 경쟁을 통해 시장경쟁질서를 존중하고 부당한 방법으로 이득을 취하지 않습니다.
    • 자유 경제 원칙에 따라 부당한 공동행위 및 불공정거래 행위를 하지 않습니다.
    • 부당한 방법으로 경쟁사를 비방하거나 경쟁사의 고객을 유인하지 않습니다.
    • 경쟁사의 경영 정보를 부당하게 수집하거나 활용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