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갤러리아百, 패션사업 본격화로 新 성장동력 가시화한다

갤러리아백화점(대표이사 김은수)이 글로벌 패션 브랜드 판권 확대와 기존 판권 브랜드 출점 등 패션사업부문의 경쟁력 강화에 박차를 가하며, 신성장동력을 본격 가시화한다.

갤러리아는 신규 브랜드 수입사업으로 유러피안 감성이 가미된 70년 전통의 아이비리그 프레피룩 대명사 ‘간트’의 판권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패션업에서 폴로∙타미힐피거∙마시모두띠 등이 속해있는 트래디셔널 캐주얼(TD)로 분류>

갤러리아는 내년 2월에 개장하는 광교점 오픈을 시작으로 3월에는 대전에 위치한 갤러리아백화점 타임월드에 오픈하고, ’20년에 서울 상권을 중심으로 최대 7개 매장을 오픈한다는 계획이다.

이번에 전개하는 ‘간트’는 갤러리아가 처음으로 진행하는 트래디셔널 캐주얼 브랜드 수입 사업이다. ‘간트’의 주요 타겟 시장은 30,40대 남성의 비즈니스 캐주얼 시장으로 갤러리아의 ‘간트’는 스포티한 캐주얼부터 클래식한 스타일까지 소화하는 스마트 비즈니스 캐주얼을 제안하며 시장을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갤러리아는 지난해 3년간 공들인 프랑스 명품 브랜드 ‘포레르빠쥬’ 판권 획득에 이어, 70년 전통의 아이비리그 프레피룩 대명사 ‘간트’ 판권을 획득하며 글로벌 브랜드 판권 라인업을 한층 더 강화하게 됐다.

그리고 갤러리아는 기존의 해외 판권 브랜드의 유통망 확장으로 매출 볼륨을 확대한다. 갤러리아는 12월 중순, 지난 ’08년부터 국내에 오직 압구정동 명품관에서만 선보이고 있던 이탈리아 명품 정장 브랜드 ‘스테파노리치’를 서울 소공동에 위치한 롯데백화점 본점에 2호점을 개장한다.

    ‘스테파노리치’는 압구정동 명품관에서 외국인 매출 비중이 40% 달하고 있으며, 특히 중국 VIP 고객층에서 마니아가 형성되어 있다. 갤러리아는 외국 부호들의 ‘스테파노리치’에 대한 높은 브랜드 로열티로 관광객들이 많은 롯데백화점 본점에서도 좋은 실적을 거둘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갤러리아는 ‘스테파노리치’외에도 국내 판권을 보유하고 있는 해외 브랜드들의 출점을 준비 중이다.

갤러리아 관계자는 “지난 3월 패션사업 경쟁력 확보를 위해 ‘글로벌 패션사업부’를 신설, 독립 조직 체계를 정립하여 본격적인 브랜드 사업 기반을 구축했다.”라고 말하며 “올해 말 ‘스테파노리치’ 출점과 내년 초 ‘간트’ 브랜드 사업 전개 등으로 갤러리아 패션사업부문의 경쟁력과 매출 볼륨이 증대될 것”이라고 말했다.

■ 아이비리그룩의 본고장에서 탄생한 ‘간트’ 국내 상륙

‘간트’는 70여년의 브랜드 역사를 가지고 있다. 1949년 아이비리그 룩의 본고장 코네티컷 뉴헤이븐에서 탄생하여 셔츠메이커로 시작, 이후 20여년간 셔츠 상품만을 취급했다.

이때 ‘간트’셔츠의 시그니처인 ‘버튼다운칼라’, ‘라커루프’, ‘박스플리츠’ 등을 선보였다. 당시 예일대와 콜라보레이션을 한 셔츠를 출시하면서 아이비리그 프레피룩의 대명사가 됐다.

이후 ‘간트’는 70년도에 럭비셔츠, 타이 등 남성 라인을 확장하고 여성용, 아동용 컬렉션 라인까지 추가로 확장했다.
80년대에는 3명의 스웨덴 기업가에게 인수된 후, 유럽시장으로 진출하여 전 세계 70여개국에서 판매되는 글로벌 브랜드로 발돋움했다. 이때부터 유러피안 감성이 가미된 아이비리그 프레피룩의 브랜드 포지션을 갖게 됐다. 현재 ‘간트’의 본사는 스웨덴에 위치해있다.

‘간트’는 ‘Never Stop Learning’ 브랜드 철학을 기반으로 탁월한 착용감을 자랑하는 기능성과 친환경 기능성 소재가 특징이다.

기능성으로는 ‘테크프렙(Tech Prep)’이라는 섬유가공을 활용, 빠른 건조와 뛰어난 신축성, 우수한 통기성으로 쾌적함과 편안함을 제공하는 라인을 선보이고 있다.

그리고 친환경 소재 개발로는 부드러운 라이오엘 섬유와 식물성 마감재를 상품에 결합하는  ‘퓨어프렙(Pure Prep)’ 라인을 선보이고 있으며, 환경을 생각하는 지속가능 패션이라는 모토 하에 ‘비콘(Beacons) 프로젝트’를 시행, 해양 플라스틱을 포함한 물질로 재활용한 원단과 단추로 만들어진 제품을 생산한다.

이외에도 간트는 프랑스의 ‘르망24시’ 카레이싱 대회의 공식 주관사로 모터스포츠의 스포티함과 헤리티지를 반영한 스페셜 컬렉션 라인을 선보이고 있다.

간트는 국내에서 셔츠 10~25만원, 팬츠 15~25만원 등 합리적인 가격대의 고품질 소재로 비즈니스 캐주얼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확보한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