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갤러리아명품관 올해 ‘스트릿 패션’의 대세는 ‘스트링 패션’

갤러리아명품관은 올해 S/S 시즌 신규 패션 트렌드로 ‘스트링 패션’ 아이템을 선보인다고 6일(수) 밝혔다. 스트링 패션이란 끈(String) 장식이 달린 아이템을 활용하는 새로운 복식 트렌드로 해당 아이템을 판매 중인 브랜드의 매출은 올해 들어 전년비 20% 신장했다.

갤러리아명품관은 자체 운영 중인 편집샵 지스트리트494옴므+를 통해 스트링 패션 아이템을 대거 선보이고 있다. 혁신적인 맨즈웨어를 선보이고 있는 크레이그 그린(Craig Green)을 비롯, 앰부쉬(Ambush), JW앤더슨(J.W.Anderson), 마르니(Marni) 등의 수입 브랜드가 대표적이다. 해당 브랜드 매출은 올해 2월까지 전년대비 20% 신장했으며, 앰부쉬의 후드티는 지난 시즌 입고 직후 전량 소진된 이후 올해 S/S 시즌에도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갤러리아 관계자는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를 중심으로 시그니처 디테일을 활용한 스트링 패션 아이템을 선보이고 있다”며 “빅 로고나 화려한 주얼리로 대표되는 맥시멀리즘 트렌드의 연장선으로 해석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