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갤러리아, 명품관 식품관 고메이494 리뉴얼 ‘델리서리’ 선보인다

갤러리아백화점(대표이사 김은수)은 압구정동 명품관 식품관 고메이494가 대대적인 리뉴얼을 단행, 2월 25일(금) ‘델리서리’라는 새로운 조닝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델리서리(Deli+Grocery)’란 유명 식당(Deli)과 그로서리(Grocery)가 고메이494만의 방식으로 조화롭게 결합한 공간이다.

유명 레스토랑의 미식을 즐기고 조리에 사용된 셰프의 식재료와 밀키트, 그리고 유명 디저트 가게의 가공식품과 레스토랑 간편식(RMR) 등을 쇼핑할 수 있는 새로운 조닝이다.

고메이494는 2012년에 오픈, 국내에 최초로 ‘그로서란트 [Grocery(식재료)+Resta rant(식당)=Grocerant]’와 유명 식당들을 한곳에 모은 ‘셀렉트 다이닝’ 콘셉트를 선보이며 국내 외식문화에 새로운 이정표를 세웠다. 그리고 이번 리뉴얼로 새롭게 선보이는 ‘델리서리’ 역시 국내 상업시설 외식 콘텐츠에 새로운 이정표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갤러리아는 이번 리뉴얼로 기존 식재료 판매품목 수에 과감히 다이어트를 진행, 기존 6500여개의 품목을 82% 대폭 축소하여 1,200여개 품목으로 운영한다. 그리고 해당 공간을 유명 레스토랑의 미식을 즐기고 조리에 사용된 셰프의 식재료를 판매하는 델리(Deli) 파트와 유명 디저트 가게의 가공식품과 레스토랑 간편식(RMR) 등을 선보이는 그로서리(Grocery) 파트로 운영한다.

■ [델리 파트] 유명 레스토랑의 미식을 즐기고 셰프의 식재료 쇼핑

델리 파트에는 5개의 신규 레스토랑(페페파스타/거창한국수by수린 /이치에ToGo/유어네이키드치즈/홀리차우)이 업계 단독으로 입접했다. 일부 매장에서는 시그니처 메뉴와 함께 셰프가 조리를 위해 직접 만든 면, 소스 등의 식재료와 밀키트 등을 판매한다.

대표적으로 최병준 셰프의 생면 파스타 전문점 <페페파스타>에서는 식사메뉴와 함께 생면, 소스, 생트러플 등을 구매할 수 있으며, <거창한국수 by 수린>에서도 식사메뉴와 함께 밀키트 상품과 조리에 사용된 면과 들기름, 소금 등의 식재료를 만나볼 수 있다. 해당 협업 매장은 이번 리뉴얼을 위해 30년 전통의 국수 장인과 한우 오마카세 전문점이 만나 눈길을 끈다.

이외에도 김건 셰프의 도산공원 이자카야 <이치에>가 투고(To-Go)형태로 오픈하면서 큰 관심을 받을 것으로 예상되며, <유어네이키드치즈>에서는 매장에서 수제버터를 제조 및 판매하고, 세분화된 각종 치즈와 치즈 플레이트, 그리고 와인 등을 판매한다. 또한 이상정 대한민국명장회 회장의 프리미엄 반찬 전문 브랜드<마스터쿡>도 선보인다.

■ [그로서리 파트] 유명 디저트 가게와 레스토랑의 메뉴를 집에서 즐긴다

델리서리의 그로서리 파트는 유명 디저트와 레스토랑들의 시그니처 메뉴를 가공식품 및 RMR 등으로 집결시킨 공간으로 기획했다.

가장 주목 받는 카테고리는 디저트로 유명 디저트 가게의 시그니처 메뉴를 업계 단독으로 고메이494에서 선보인다는 것이다. 대표적으로 홈카페 트렌드로 온라인 판매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카페 만월회> 드링크원액을 비롯하여 일산 <픽커스>의 수제 그릭 요거트와 속초 <바다정원>의 카라멜과 쿠키 등을 그로서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더불어 국내에서 보기 힘들었던 해외 디저트 브랜드와 디저트에 어울리는 커피&티 상품들도 선보인다. 해외 디저트 브랜드로는 100년 전통의 프랑스 쇼콜라쇼  <안젤리나 파리>, 뉴욕 첼시마켓의 초코 브라우니 <펫위치>등이 있으며, 커피&티로는 <테일러커피><펠트커피><프릳츠>의 원두 및 드립백과  프리미엄 티 브랜드 <TWG Tea>등이 판매된다.

디저트 외에도 고메이494에서는 기존에 온라인으로만 만나볼 수 있던 엄선된 유명 레스토랑 간편식(RMR)들을 한 코너에서 다 만나볼 수 있도록 업계 최초로 선보인다.

미슐랭 2스타 <밍글스>의 대게장 파스타를 비롯하여 <팩피><초이닷><톰볼라><리틀넥><클랩피자> 등 양식, <웍셔너리> <아이뽀유><소이연남><카덴><쟈니덤플링> 등 아시안 그리고 <베테랑칼국수><황금콩밭><용문 해장국><벽제오세요> 등 한식 등 다양한 분야의 60여개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음식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공간도 구성됐다. 캠핑액세서리, LP, 내추럴 와인 등을 판매하는 <폼페트>와 테이블웨어, 주방용품 등의 상품을 선보이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GBH> 등이 있다.

■ 국내 최초, 최고의 ‘셀렉트 다이닝’ 업그레이드

고메이494는 신규 조닝인 델리서리를 선보이는 것 외에 디저트를 중심으로 핫플레이스를 대거 입점시키며 국내 원조 셀렉트 다이닝 위상을 공고히 한다.

샤퀴테리 전문점 소금집이 가공육을 활용한 패스츄리, 파이, 잠봉뵈르 샌드위치 등을 선보이는 <소금집파이샵>, 국내에 크로플 열풍을 불러일으킨 <새들러하우스> 등이 업계 단독 입점한다. 이에 기존에 단독 입점한 <카페노티드>와 함께 고메이494에서는 최근 가장 핫한 디저트 3대장을 모두 만나볼 수 있게 됐다.

이외에도 프랑스 대표 디저트 <얀쿠브레>, 송파 과일케이크 전문점 라쁘띠의 새로운 브랜드 <밸런티>, 도산공원 타르트전문점 <웨이크앤베이크> 등을 입점시키면서 디저트 부문 강화에 힘썼다.

레스토랑 부문에서는 현재 외식업계에서 가장 뜨거운 바베큐전문점 유용욱바베큐연구소의 새로운 치킨 버거 브랜드 <치킨버거랩>(3/18 오픈예정)과 삿포로식 정통 스프카레를 발전시켜 ‘스프커리 누들샵’이라는 새로운 콘셉트로 인기를 끌고 있는 <히비> 등이 동업계 최초로 입점, ‘맛 집 집결지’라는 고메이494의 명성을 계속 이어간다.

한편 고메이494는 지난해 말부터 직영 와인샵 <비노494>를 리뉴얼 확장하고 청과/야채 코너 등을 순차적으로 개선했으며, 이번 신규로 선보이는 델리서리 조닝과 맛 집 강화로 리뉴얼을 완료했다.

갤러리아 관계자는 “미식을 체험하고 맛의 비결을 쇼핑하는 등 차별화된 콘텐츠로 고메이494의 명성을 지속 이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