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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정거래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

한화갤러리아는 공정거래 실천 의지 확산과 진정성 있는 공정거래 자율 준수를 위하여 2002년 3월 26일 공정거래자율준수 선포식을 개최 선포하였으며, 자율준수프로그램의 지속적인 운영을 위하여 노력하고 있습니다.

CP란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Compliance Program)이란?

공정거래관련 법규를 기업 스스로 준수하기 위하여 운영하는 준법 시스템을 말합니다. 자율준수 프로그램은 기업에서 자발적으로 운영하는 프로그램이며, 업종 및 기업별 특성에 따라 다양하게 운영될 수 있습니다.

당사에서는 공정거래법 위반에 대한 사후적인 대응보다는 사전 예방에 중점을 두고 임직원들로 하여금 무의식 중에 공정거래법을 위반하지 않도록 명확한 행동기준을 제시하여 진정으로 협력업체와 신용을 바탕으로 투명한 경영을 도모, 상호간에 발전에 기여하는 진정한 동반자 관계를 유지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갤러리아 백화점은 자발적으로 지난 2002년 3월 26일 공정거래자율준수 선포식을 개최 선포하였으며, 자율준수프로그램운영을 위해 자율준수협의회를 구성, 교육, 점검, 감시, 제재 장치를 통한 공정거래자율준수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CP충족 요소 및 운영고시

자율준수프로그램이 실효성 있게 운영되기 위해서는 다음의 8가지 요소를 충족시킬 필요가 있습니다.

  • CP기준과 절차 마련 및 시행
  • 최고경영자의 자율준수 의지 및 지원
  • CP의 운영을 담당하는 자율준수관리자 임명
  • 자율준수편람의 제작·활용
  • 지속적이고 제계적인 자율준수교육 실시
  • 내부감시체계 구축
  • 공정거래 관련 법규위반 임직원에 대한 제재
  • 효과성 평가와 개선조치

조직 체계

한화갤러리아에서는 공정거래 자율준수 운영을 위해 전사, 각 지점, 본부, 자율준수 협의회 그리고 제재위원회의 자율준수 담당이 협력하고 있습니다.

한화갤러리아㈜자율준수 관리자

㈜한화갤러리아타임월드자율준수 관리자

  • 전사자율준수 담당
  • 지점/본부자율준수 담당
  • 제재위원회인사부서
  • 자율준수 협의회

공정거래 자율준수 활동

  • 정기 교육/점검

    • 실무자 정기교육 및 피드백
    • 위험요소 도출 및 개선 정기점검
  • 가이드

    • 주요 리스크별 편람, 가이드 제작
    • 업무영역별 준법 가이드 운영
  • 사전업무협의

    • 판촉행사 및 MD 사전 업무 협의
    • 표시광고 등 영업 관련 사전 검토
  • 모니터링

    • 불공정거래 신고 제도
    • 내부 제재조치 운영